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정의 달 가족사진 촬영지 추천

by 세인트 2025 2025. 5. 4.
반응형

 

5월은 가정의 달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모여 있는 이 시기에는 평소 미뤄왔던 가족사진 촬영을 계획해보기에 딱 좋은 기회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셀카도 좋지만, 특별한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남기는 가족사진 한 장은 시간이 지나도 소중한 추억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가족사진 명소’, ‘감성과 콘셉트를 살린 테마 촬영지’, ‘전문 사진관 없이도 충분한 촬영 스팟’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가족사진 촬영지를 소개합니다.

1. 자연과 어우러진 가족사진 명소

1) 남이섬 (경기도 가평)
사계절 내내 다양한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남이섬은 가족사진 촬영지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봄에는 벚꽃과 연두색 신록, 여름에는 시원한 메타세쿼이아길,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까지 각 계절마다 다른 배경이 제공됩니다. 특히 가족 모두가 나란히 걸으며 자연스럽게 담는 전신샷,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는 모습 등은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테마 정원이 조성된 아침고요수목원은 꽃과 나무, 산책로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가족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특히 봄철 튤립과 수선화가 만개할 때, 그리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조성되는 특별 전시정원에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사진을 남기기에 충분합니다.

3) 세미원 &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
물과 꽃, 전통적인 한옥 정원이 조화를 이루는 세미원은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하는 배경으로 유명합니다. 인근 두물머리는 느티나무 아래에서 한적한 강변 풍경과 함께 가족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한복을 입고 촬영하는 가족도 많아 특별한 추억이 되는 장소입니다.

4) 경복궁 & 창덕궁 후원 (서울 종로)
도심 속에서도 전통미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궁은 세대별 가족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아이들은 한복을 입고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활기찬 장면을, 부모님 세대는 궁궐의 고즈넉함을 배경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전문 촬영이 아니더라도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2. 감성과 콘셉트를 살린 테마 촬영지

5) 헤이리 예술마을 (경기도 파주)
북카페, 갤러리, 예술 공방, 조형물들이 모여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은 감성적인 분위기의 가족사진을 찍기에 최적화된 곳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색 미술관, 아기자기한 건축물과 넓은 마당은 자연스럽고 예술적인 콘셉트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배경이 다양해 사진의 완성도가 높고, 비전문가도 손쉽게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6) 용인 농도원 목장 or 허브아일랜드 (경기도 포천)
푸른 초원과 동물, 꽃밭이 어우러진 테마 목장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에게 특히 인기입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와 꽃이 가득한 공간에서 가족사진을 찍기에 좋으며, 농도원 목장에서는 염소나 양과 함께 하는 귀여운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자연과 교감하는 모습을 담기에 좋습니다.

7) 대전 유림공원 & 한밭수목원
대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유림공원과 한밭수목원은 넓은 공간, 예쁜 정원 조형물, 야외 산책로가 어우러져 있어 가족 단위 사진 촬영에 적합합니다. 특히 한밭수목원의 나무 다리 위나 연못을 배경으로 찍는 가족사진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8)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현대적인 도시 풍경과 자연이 어우러진 송도 센트럴파크는 색다른 배경의 가족사진을 원할 때 추천합니다. 수로, 잔디광장, 고층빌딩을 배경으로 한 도심형 촬영이 가능하며, 배 모양의 산책로, 잔잔한 호수는 가족 간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사진에 담기에 좋습니다. 해 질 무렵의 석양도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3. 전문 사진관 없이도 충분한 촬영 스팟

9) 한강 시민공원 (뚝섬, 반포, 망원)
서울 도심을 따라 흐르는 한강은 각 구간별로 다양한 촬영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뚝섬유원지는 물빛무대와 해질녘 하늘을 배경으로 감성적인 가족사진을 남기기에 좋으며, 반포 한강공원은 달빛무지개분수와 한강 다리를 배경으로 세련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망원한강공원은 잔디밭과 나무그늘 아래에서 소풍 분위기의 자연스러운 컷이 가능합니다.

10) 서울 식물원 (마곡)
실내와

반응형